안녕하세요, 핸볼사업팁입니다.
지난 8월 7일 부천부흥초등학교에서
네 번째 핸볼 파견지도자강습(경기)이 개최되었습니다.
핸볼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열정 덕분에 현장엔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고 하는데요!
현장 사진 한 번 보러 가보실까요?
파견지도자 강습은 방과후 강사, 스포츠 강사 등 핸볼을 전문적으로 지도하고자 하시는 분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 만큼
참여자분들은 핸볼의 경기 운영 방법, 심판 수신호, 응용 게임 지도법 등
한 단계 심화된 교육을 통해 실제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지도법을 배워봤습니다.
특히 기본 기술뿐만 아니라, 실제 수업과 경기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 응용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되도록 준비했습니다.
핸볼의 기초 기술인 ‘패스’를 집중적으로 배워봤습니다.
처음에는 2인 1조로 짝을 지어 기본 패스를 주고받으며 감각을 익힌 뒤,
3인 1조로 수비수를 두어 실제 경기 상황과 유사한 조건에서 패스를 연습해 봤는데요.
기본적인 숄더 패스뿐만 아니라,
바운드 패스, 언더패스 등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패스 기술들을 직접 익혀보며
참가자분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기초 기술을 배워봤으니 다양한 기초 기술 응용 프로그램을 배워볼 차례인데요.
그 중 '핸볼 수비를 뚫어라!'는 라인 위에서 좌우로 움직이는 수비를 피해
한 단계씩 이동해 마지막 골에리어 라인 앞에서 슈팅해 득점하는 놀이형 게임입니다.
수비수는 공격수의 위치를 계속해서 얘기하며, 협동심을 기를 수 있고
공격수는 수비수를 피하기 위한 움직임과 슈팅의 정확도를 살릴 수 있습니다.
'핸볼 수비를 뚫어라'의 활동 방법은 유튜브 핸볼 타임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핸볼 경기를 시작하기 전,
팀워크를 다질 수 있는 세리머니는 필수겠죠?
응용 게임으로 움직임을 익혀봤다면, 핸볼 경기를 실습할 차례인데요.
강습 앞에서 진행했던 기초 기술과 응용 프로그램 등의 실습에서 배웠던 부분들을 활용해 멋진 플레이를 보여주셨습니다.
앞서 배웠던, 슈팅 자세를 정석으로 보여주셨습니다!
핸볼 경기까지 알차게 진행하며 강습을 마무리했는데요.
오늘 배운 내용들이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을 지도하실 때 유익한 밑거름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