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핸볼사업팀입니다!
전국 각지의 2025 핸볼 보급학교를 찾아 떠나는 핸볼 원정대가 방문한 곳은 바로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북내초등학교입니다!
이번 강습 1차시에는 5학년, 2차시에는 6학년 학생들이 참여했는데요.
저희 사업팀이 학교에 도착했을 때 핸볼 슈팅을 연습하고 있는 5학년 친구들의 모습을 보고 오늘의 강습이 어떨지 무척 기대되었답니다!
간단하게 준비 체조를 마친 후에 핸볼의 기본 자세부터 차근차근 배워봅니다!
앉아서 핸볼 전문 강사 선생님의 설명을 들은 후 직접 공을 던지며 패스 연습을 해봤습니다.
강사 선생님의 밀착 코칭으로 잘못된 자세도 교정하고 더 멀리, 더 정확하게 던지는 법을 배워봅니다.
북내초 학생들이 평소에 수업에 열심히 참여한 덕분에
패스 습득력이 빨라 도움닫기 후 점프를 통해 멀리 있는 친구에게 패스하는 롱 패스 연습도 해봤습니다.
기본적인 패스와 캐치가 되는 북내초 친구들을 위해 난이도를 높인 러닝 패스를 진행해봤는데요.
두줄로 나눠 서서 한명씩 나와 천천히 패스를 주고 받아봅니다.
러닝 패스는 앞으로 달려나가면서 상대방의 이동 방향에 맞게 살짝 앞쪽으로 공을 던져 패스를 주고 받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다음으로는 핸볼 기술에서 학생들이 가장 성취감을 느낀다고 하는 슈팅 기술 연습을 진행했습니다.
슈팅 자세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후 학생들 질문이 있는지도 수업 중간에 확인했습니다,.
슈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과 라인크로스 반칙을 범하지 않고 정확하게 던지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슈팅 연습까지 마쳤다면, 이제 경기를 해볼 차례입니다!
팀을 나누고 센터라인에 라인업하여 주장이 가위바위보를 통해 공격권/코트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파이팅 세리머니도 진행해 봅니다.
경기가 시작되자 누구보다 진지한 태도로 임하는 북내초 친구들!
안정적인 패스를 선보이며 상대팀 코트로 한 걸음씩 전진합니다.
경기 규칙도 바르게 지키며 한 명도 빠짐없이 모두 즐겁게 경기에 참여했습니다.
북내초 수업은 핸디가 함께 참여하며 현장 안점 점검도 하고 핸볼 강습도 즐겁게 지켜봤다고 하네요 :)
5학년과 6학년 학생들이 함께 참여한 이번 여주 북내초 강습은
그동안 핸볼을 열심히 배워온 학생들 덕분에
경기까지 원활히 진행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핸볼을 즐기며 건강한 학교 생활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